이들을 악에서 지켜 주십사고 빕니다.

2023. 5. 24. 18:35하느님 그리고 나

이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라고 비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악에서 지켜 주십사고 빕니다.
요한 17,15

 

고요한 곳에 홀로 머물며 악에 물들기는 쉽지 않다. 이 세상에 발을 딛고 있을때 악에 물들기 쉽다.

나는 세상에서 살고 있기에 별을 바라본다. 하늘의 별이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두 발은 땅에 붙어 있고, 도시의 조명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 두 발을 붙이고 있는 이곳을 외면 하는 순간 내가 머물 곳은 없기에.

 

내가 있는 이 도시에도 평화가 있고 다툼이 있다. 침묵이 있고 번잡함이 있다. 일치가 있고 분열이 있다. 이렇게 주어지는 것들을 내가 선택한다기 보다 주어지는 상황(?)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때 필요한 것은 나를 지켜 주시는 분. 내가 올바른 판단을 내리고 바른 길로 가게 보살펴 주시는 분이 필요하다. 나를 악에서 지켜주시는 그 분이... 

 

2023년 05월 24일 수요일 독서와 복음 바로가기